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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약관

    제1조 목적
  • 이 약관은 ㈜드림어스컴퍼니(이하 "회사"라 한다)가 운영하는 "아이리버 웹사이트"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    1. 제2조 정의
  •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• 1. "아이리버 웹사이트"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회사의 제품 소개 및 제품 A/S 진행 현황 조회, A/S 대금 결제(이하 "서비스")를 제공하기 위한 웹사이트를 말합니다.
  • 2. "이용자"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"아이리버 웹사이트"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  • 3. "본인인증 서비스"라 함은 본인인증을 거쳐야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.
  • 4. "본인인증"이라 함은 이용자가 실제 본인과 일치하는지를 검증하는 것으로 별도의 신원확인절차를 통하여 수행되며, A/S 접수번호, 성명, 휴대폰 번호의 확인에 의하여
   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.
  • 5. "개인정보"라 함은 생존하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제공한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의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(당해 정보만으로는 개인을 식별할
   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포함)를 말합니다.
    1.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
  • 1. 이 약관은 아이리버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되며,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이 약관에 대한 동의로 간주되고, 이용자가 그와 같이 서비스를
    이용한 때, 이 약관에 따른 이용 계약이 성립됩니다.
  • 2.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, 전자거래기본법, 전자서명법,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,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, 소비자 기본법, 전자상거래
   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이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, 변경되는 내용을 명시하여 초기
    서비스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 단,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이를 공지합니다.
  • 3. 제2항에 의거,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을 통해 효력이 발생합니다.
    1. 제4조 약관 외 준칙
  • 1.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와 관련하여 별도의 이용약관을 규정할 수 있으며,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이
    이 약관보다 우선하여 적용됩니다.
  • 2.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,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,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
   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    1. 제5조 서비스 이용
  • 1.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를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2. 회사는 정보통신 시스템 등의 점검, 보수, 교체, 고장, 통신두절, 이 약관에 위배한 행위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
   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  • 3.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, 회사는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관련 내용을 이용자에게 게시합니다. 단,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서비스화면을
    통한 게시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  • 4. 회사는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. 단,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
   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  • 5.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서비스가 제품별 개별 A/S 이용 안내 등에 기재된 바에 따라 제공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.
    1. 제6조 서비스 이용 제한
  • 1. 회사는 다음 각 호에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.
  • 가. 이용자가 본인인증 시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, 서비스의 이용 신청 시 허위 정보를 등록하는 등 기타 부정한 수단을 이용하는 경우
  • 나. 이용자가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
  • 다. 이용자가 법령위반 또는 공공질서 내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경우
  • 라. 이용자가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
  • 마. 이용자가 이 약관에 규정된 제반 사항을 위반하거나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
  • 바. 14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이용하려는 경우
  • 2. 본인인증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가 본인인증을 위하여 일부 개인정보를 회사에 제공하거나 확인절차를 거쳐야만 그 이용이 가능합니다.
    1. 제7조 서비스 이용중지
  • 1.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,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가. 공공질서 내지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
  • 나.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
  • 다.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하거나 실행할 경우
  • 라. 타인의 본인인증 정보 등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
  • 마.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
  • 바.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
  • 사. 기타 관련 법령이나 이 약관에 위배되는 경우
  • 2.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유,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
    다만,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  1. 제8조 서비스 이용중지의 해제
  • 1. 전조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서비스 이용중지에 대하여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회사는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.
    1. 제9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등
  • 1.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•이용하지 않습니다. 다만, 서비스 등의 신청에 필요한 경우,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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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3.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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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의합니다.
    1. 제1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
  • 1. 회사가 제공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.
  • 2.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, 송신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
   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.
    1. 제11조 A/S 대금 결제
  • 이용자는 다음 또는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A/S 대금을 결제하며,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를 진행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.
  • 1.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
  • 2. 성명, 주소, 휴대폰 번호 등의 입력
  • 3. 약관내용,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, 배송료•수리비 등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
  • 4. 결제방법의 선택
  • 5. 서비스신청 결과에 대한 확인
    1. 제12조 계약의 성립
  • 1.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 및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.
  • 가. 신청 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  • 나.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
  • 2. 회사의 승낙이 제14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.
    1. 제13조 대금 지급 방법
  • 이용자가 구매한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현재 서비스 중인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. 단,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서비스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.
  • 1. 폰뱅킹, 인터넷 뱅킹 등의 각 종 계좌이체
  • 2. 선불카드, 직불카드,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
  • 3. 온라인무통장입금
  • 4.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
  • 5.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
    1. 제14조 수신확인 통지, A/S 대금 결제 변경 및 취소
  • 1. 회사는 이용자의 A/S 대금 결제가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.
  • 2.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A/S 대금 결제의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3.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전 이용자의 A/S 대금 결제의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.
    1. 제15조 환급
  •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서비스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, 사전에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,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계약철회 및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.
    1. 제16조 청약철회 등
  • 1. 사업자와 서비스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부터 7일
   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청약철회에 관하여 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」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
   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.
  • 2. 이용자는 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, 회사의 서비스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.
  • 3. 본 조 제2항의 경우에,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
   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.
  • 4. 이용자는 본 조 제2항에도 불구하고,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·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, 그 사실을
   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.
    1. 제1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
  • 1. 회사는 이용자가 청약을 철회하는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에 대한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.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대금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
   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」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.
  • 2.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서비스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
   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.
  • 3. 청약철회 등의 경우 A/S 대상 제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.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.
    1. 제18조 회사의 의무
  • 1.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.
  • 2.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·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·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.
  • 3.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, 그에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
    알려주어야 합니다.
    1. 제19조 이용자의 의무
  • 1. 이용자는 본인인증에 이용될 수 있는 정보에 대한 관리의 책임을 부담하여, 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2. 이용자는 본인인증에 이용될 수 있는 자신의 정보가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해당 정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.
  • 3.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,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  • 가. 본인인증 시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하는 등 기타 부정한 수단의 이용
  • 나.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임의적인 변경
  • 다.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 등의 송신 또는 게시
  • 라. 회사,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
  • 마. 회사,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  • 바.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    1. 제20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및 정보제공
  • 1. 회사가 본인인증 서비스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해당 이용자가 회사에 미리 제공한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휴대폰 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방법
   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회사는 불특정다수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게시판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.
  • 3. 회사는 본인인증 서비스 이용자에게 해당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전자우편, 문자메시지,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.
    1. 제21조 손해배상
  •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,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 단,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  1. 제22조 면책조항
  • 1. 회사는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• 2.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3.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4.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5.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이용자의 고의,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6.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, 교체, 정기점검,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• 7.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이용자가 본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자신의 개인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
   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  1. 제23조 일부 무효
  • 관련 법령 등에 의하여 이 약관의 일부 규정이 무효가 될 경우, 나머지 규정만으로 그 목적 달성이 불가능하거나 이용자에게 부당하게 불리하지 아니하는 이상 이 약관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.
    1. 제24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
  •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하는 분쟁 관련 소송의 관할 법원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 법원으로 하며,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으로 합니다.
    1. (부칙)
  • 1. 본 약관은 2020년 09월 12일부터 적용됩니다.
  • ► 이전 이용약관 보기 (2019년 12월 30일 - 2020년 09월 11일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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